The Avengers – Joss Whedon

조스 위든이 감독한 어벤져스 The Avengers는 미국 만화의 영웅 캐릭터를 모은 영화. 단순한 이야기에 화려한 싸움장면이 이어진다.


마블 코믹스에서 내던 만화의 주인공들을 한데 모은 것이 어벤져스인데, 디즈니에서 흥행을 목표로 돈을 많이 들인 영화고 3D로도 나왔다.

테서랙트라는 물건을 노리는 로키와 치타우리가 지구를 위협하고, S.H.I.E.L.D.의 닉 퓨리는 초인들을 모아 대처하려고 한다..는게 줄거리다.

특기와 성격, 활동무대가 다른 만화 속의 인물들을 한데 묶자니 이야기가 단순해질 수 밖에 없다. 화려하다 못해 정신없는 싸움판이 영화의 중심이다. 도입과정에서 서로 티격태격하는 가운데 줄거리의 근거를 마련한 것은 그래도 감독의 능력.

미국판 영화 밀레니엄에 나왔던 스텔란 스카쉬고드 등 괜찮은 배우들이 많이 나오지만 기능적인 연기를 하기에도 영화는 바쁘다. 다양한 디지털 작업과 특수효과로 가득하다.


만화의 팬이라면 더 즐거울 것이고, 외계의 침략을 받아들일 만큼 회복한(?) 뉴욕에서 벌어지는 활극은 볼만하다.

One thought on “The Avengers – Joss Whedon

  1. 아이언맨의 UI는 영화 전문 UI 디자이너 Jayse의 솜씨.
    http://t.co/0LYAEvH
    “Iron Man hud was designed entirely in #Illustrator > export #PSD > #After Effects for animation. Plus #C4d of cours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