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tone in the Skull – Elizabeth Bear

엘리자베스 베어의 서사팬터지 영원의 하늘의 새 3부작 연꽃의 왕국(연화열국기 라고 해야하나) 첫번째, 두개골 속의 돌 The Stone in the Skull.

얼음으로 덮인 높은 산을 넘는 캐러밴이 연꽃의 왕국으로 향한다. 놋쇠기계인간 게이지와 우트만공국의 호위무사였던 死者서르한은 마법사의 편지를 가지고 간다. 편지를 지키고 행렬을 보호하는 길고 험한 여행. 연금술제국이었던 곳은 검은 해가 뜨는 낮은 어둡고 밝은 별들이 하늘을 밝히는 밤이 환하다.

므리스리는 한기에 움츠리고 싶은 충동을 억눌렀다. 여왕이라는 이 귀찮은 일은 외양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했다. 적어도 추위는 금식으로 인한 관절과 머리의 통증을 줄였다.
뭔가 살갗을 간지럽혔다. 무엇인지 알것 같았다.
그는 몸을 숙이고 손을 물 속으로 넣어, 장식골무의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하티의 목에 달린 손잡이를 잡았다. 이제 물은 므리수리의 가슴까지 찼다. 코끼리가 부드럽게 나아가자 여왕을 둘러싸고 물결이 잔잔하게 일어났다. 그는 조심스럽게 버텼다. 지금 빠지면 아주 나쁜 징조가 될테니. 무표정한 얼굴로, 장식한 머리를 물결 위에 조심스럽게 유지했다.

목적지 사라타이-래에는 결혼하지 않은 여왕이 있고, 그 서쪽에 청혼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무력으로 왕좌를 갖겠다는 사촌 아누라자의 사라타이-차. 왕비들을 처형한 폭군과의 결혼은 안전하지 않고 끌리지도 않는다. 북쪽 경계에는 도적왕 뼈없는 히마드라의 찬드라나스. 사제이기도 한 여왕 므리수리의 잠재적 아군은 안시-사할. 그 수도에 인접한 내륙의 고해 Bitter Sea는 바다보다 짠물이라 뜨겁고 건조한 건기를 견디는 일이 어렵다. 물 깊은곳의 담수를 길어오는 해녀들에 식수를 의존하는 나라. 사람들은 여왕보다 왕을 원하지만, 사예는 어린 왕자가 장성할때까지 왕국을 지키고 싶다.

왕조의 갈등 속에 혼란스러운 연꽃의 왕국들은 전쟁에 휘말려든다. 목적을 잃은 사자 서르한과 기계 게이지가 여왕에게 도움이 될까.

신화와 역사를 바탕으로 커다란 세계를 만들고 독특하고 개성이 있는 인물을 그려낸다. 왕궁과 의식의 세밀한 묘사가 인물과 이야기로 자연스럽게 녹아든다. 주요인물 대부분이 여성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