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Nightmare Stacks – Charlie Stross

찰스 스트로스의 세탁소 연작 제7권 악몽의 서가 the Nightmare Stacks. 리서스 차트에 등장했던 알렉스가 주인공이다. 수학박사 학위를 갖고 금융회사 HFT팀에서 일하다 흡혈귀가 된 24세 독신남. V증후군 정리를 재발견, 감염자가 되어 세탁소에 들어온 것은 밥 하워드와 다르지 않다. 초기의 하워드와는 다른 점도 물론 많지만. 신부 러셀과 함께 세탁소의 새 본부건물을 물색하는 임무를 받아 고향 리즈로 돌아온 그의 고민은 부모님. 런던 금융회사에서 잘나가는 줄 알았는데 공무원이 되어 연봉은 깎이고, 빛을 피하는 신세에 여자친구도 아직.. 내성적인 알렉스는 연락을 피하지만 피할 수 없는 일이 있는 법.

케이스 나이트메어 레드 CASE NIGHTMARE RED는 외계인의 침략이다. 인류가 만드는 마법의 잉여는 사고로 기여하고 만들어내는 인간 경험의 총체, 인지권과 인과관계가 있는 신호를 만든다. 그 신호는 먼 거리에서도 다양한 개체들이 포착하는데, 그들은 여기 무제한 부페 열렸어요라는 네온사인으로 받아들인다. V공생자나 밤의 포식자 같은 기생체일수도 있고 물리적인 침략자일수도 있지만, 어쨌든 마법의 세계전쟁 영역, 끝이 좋을 수 없다.

우연히 만난 캐시는 독특하지만 알렉스에게 호감을 보이는 여성. 내성적인 뱀파이어의 삶에 빛이 내리는가. 고려된 우연에 캐시는 정체를 숨기고 있지만 둘은 가까와진다.

149: 알렉스의 데이트 경험은 끈이론에 관한 그의 경험과 비슷하다: 추상적이고, 강렬하지만 그런 고 에너지 현상을 조사할 기회와 시간이 없으므로 전적으로 이론적이다. 따라서 퇴근후 소극장 바로 걸어들어가 캐시를 찾을 때 그가 이해할 만큼 긴장하고 있었다.

세탁소 세계의 멀티버스 시나리오. 새로운 주인공은 신선한 시각을 주고 핑키, 브레인 등 조역들이 익숙한 농담과 흥미를 더한다. 평행우주의 엘프 침공, 파라노멀 로미오+줄리엣.

왕립 무기 박물관 The Royal Armouries Museum은 리즈에 실존한다고.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