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 cult @the independent – 09/21/2010

구관조나 앵무새처럼 사람의 음성을 흉내내는 새가 있고 자연과 사물을 따라하는 새가 있다. 포틀랜드 출신의 밴드 미미킹 버즈 Mimicking Birds. 네이트 레이시 Nate Lacy의 통기타와 팀 스켈린저 Tim Skellenger의 전자기타, 애론 핸슨 Aaron Hanson의 드럼으로 정갈하고 간결한 음악을 했다. 쌀쌀한 계절에 어울릴 괜찮은 음악.

클라우드 컬트 Cloud Cult는 미네소타 밴드. 노래하는 크레이그 미노와 Craig Minowa를 중심으로 한 조금 실험적인 아트락/바로크팝 인디 밴드. 어디선가 받아서 들은 “물이 살아날때 When Water Comes to Life” 한 곡으로 관심을 갖고 공연까지 갔다.




기타, 베이스, 드럼에 바이얼린, 첼로와 건반, 트럼본, 프렌치혼, 트럼펫 등 다양한 악기를 쓰는 6인조 밴드에 그림을 그리는 스캇 웨스트 Scott West와 코니 미노와 Connie Minowa 두 사람으로 무대가 가득 찼다. 그걸로도 모자라 노트북 컴퓨터의 샘플을 써서 꽉 채운 소리. 좀 넘치는 열정과 음악, 이런거 샌프란시스코에서 좋아한다. 그래서 반응도 좋았고 졸음을 잊을 수 있었다.


북미 인디언의 예언에서 유래한 이름이라는데, 리듬도 그렇고 원초적인 느낌을 자아내기도 한다. 가운데 불을 피우고 춤추고 뛰며 노래할 것 같은 노래들이 좀 있다고 할까. 꽤 열성팬들도 있어서 노래를 줄창 따라 부르기도 하더라. 아케이드 파이어나 애니멀 컬렉티브도 조금 연상할 수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