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tooth, thinkpad, etc.

plantronics 510 voyager 이런저런 문제와 핑계로 잠시 귀국 :p 한지도 며칠이 지났다.

해서 블루투스 헤드셋을 장만해왔다. plantronics voyager 510.

전화와 쉽게 연동이 되고, 맥에서 스카이프와도 잘 된다. 팬서를 쓰는 파워북에서는 쓸모가 없지만 (-ㅅ-)

그런데, 업무용으로 받은 pc 노트북에서는 인식은 하는데 당최 감감 무소식이 아닌가.

nullvoid 에서 씽크패드와 블루투스 헤드셋에 관한 글을 찾았다. xp sp2 에서는 블루투스 헤드셋을 지원하지 않는다는데, ibm 드라이버도 효과가 없다. 해결책은 그 드라이버 파일들 가운데 BTW.msi 을 따로 설치해주는 것. 그러고 나니 bluetooth audio 프로파일이 나오더라. 그 후에는 bluetooth setup wizard 로 헤드셋을 연결해주면 된다. 막상 오고 나니 굳이 전화를 써야 할 일은 아직 없지만.

ktx 를 타려고 보니 이전 바로타 사이트가 철도공사의 자회사가 운영하는 qubi 라는 사이트로 바뀌었다. 아이디를 다시 등록하고 뭐 해야하는데, 하고 보니 회원번호를 어디 적었는지 보이질 않고. 서울역 무인발권기에서는 여전히 철도회원번호가 필요하고 (-ㅅ-) 창구에 줄을 서서 신분증을 보이며 예약을 했다고 하니 잘 해주시더라.

아, 내 인상이 험악한 탓.. 은 아니겠지?

:p해리포터 망가지다:p 시트콤 오피스 원조 영국판의 주인공 데이빗으로 나왔던 ricky gervais 의 최근 시리즈 extras 에 해리포터 daniel radcliffe 가 나온 에피소드인듯.

3 thoughts on “bluetooth, thinkpad, etc.

  1. 잘 다녀오셨나 봅니다.
    저도 보이져510 구입할려고 크래그쓰리스트에서 눈팅하고 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