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Favorite Band Cannot Save You – Scotto Moore

시애틀에 사는 극작가 스코토 무어의 소설 ‘당신이 좋아하는 밴드는 당산을 구할수 없다 Your Favorite Band Cannot Save You’는 부담없는 분량의 페이퍼백 소설이다.

음악블로거인 주인공은 토요일밤 가장 아름다운 음악을 경험한다. 앞으로 다른 무엇도 듣지않는다 해도 상관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음악에 무한반복 재생하다 곡을 알리기로 마음먹는다. 밴드캠프 페이지에는 노래 하나와 밴드 이름뿐 아무것도 없고 검색해도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다. 사운드클라우드, 스포티파이, 유튜브에도 없고. 인터뷰도 사진도 아무것도 없으며 하이프머신에도 한마디 언급이 없다. 마침내 MP3 파일을 열어 ID3메타데이터를 보았더니..

트랙: 01
제목: 서곡 Overture
아티스트: 아름다운 후회 Beautiful Remorse
앨범: 두번째는 잡히지 않아 I Shall Not Get Caught a Second Time
코멘트: 10트랙 앨범 중 첫번째 트랙. 다음곡은 매일 확인하세요!

음악, 인터넷, 팬덤 그리고 갈망과 강박. 다른차원의 생명체와 테크놀러지.
주인공은 밴드 ‘아름다운 후회’의 노래를 인터넷 친구들에게 알리고 다음노래들을 들으며 이상한 경험을 하게 되는데..

재치있고 빠른 전개에 책을 놓을수가 없다는 소개가 그럴듯한게, 짧기도 하다. 무명밴드가 등장, 하루에 한곡씩 발표하는 10일 간의 모험과 미스터리. 영화가 그려지는 이야기는 번역판이 나와도 이상하지 않겠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