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deon the Ninth – Tamsyn Muir

뉴질랜드 작가 탬신 뮤어 Tamsyn Muir의 소설 제9가문 기디온 Gideon the Ninth는 페쇄봉분 The Locked Tomb 시리즈의 첫번째, 책장 가장자리가 까만 하드커버가 표지와 잘 어울린다.

네크로맨서 황제의 제1가문 아래 8가문이 있는 어느 미래. 잠긴 무덤을 지키는 제9가문은 그 중에서도 음침하고 켸켸묵은 변방이다. 군대라도 들어가겠다고 탈출을 하려던 기디온를 어려서부터 앙숙인 해로하크가 가로막는다. 황제의 소집을 받은 가문의 후계자 해로하크의 시종기사가 되어 친위대 Lyctor가 되도록 도와주면 자유를 얻는 조건으로.

제9가문 예배에는 통성기도가 없었다. 뼈, 손가락 마디뼈를 꼬은 줄에 꿰어 새기고 닳은, 를 수녀들의 늙은 손가락이 빠르게 기도하여 또각거리는 소리가 중얼거리듯 했다. 길고 좁은 회당 그 앞에 그는 버려졌었다. 아주 어두웠다. 중앙 통로 주위로 개스등이 줄을 지어있지만, 언제나 마지못해 밝힌듯 음산하게 빛났다. 머리 위 아치들은 발광분을 뿌려 가끔 창백한 녹색 빛이 떨어져내리기도 했다. 빛나는 예배당에는 농사해서 흙이 묻은 해골들이 말없이 앉아 있었다. 어깨 너머로 게슴츠레 엿보자 성소 대두분은 해골이 자리하고 있음을 볼수있었다. 해골잔치. 이 깊고 길다란 교회에는 천명은 들어갈 자리가 있었는데, 절반 정도 해골이 채우고 띄엄띄엄 사람들이 있었다.

기디온과 해로하크가 도착한 제1가문은 장엄한 폐가같은 별. 미라처럼 늙은 수도사들 몇과 해골들이 8개가문 후계자와 기사들을 맞는다. 친위대 Lyctor가 되는 시험은 수수께끼. 황제가 오래전 떠난 낡은 저택은 기묘한 밀실 무대가 된다.

기디온은 이 시점에서는 정말 똑똑한 답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다: 교활하고 기계적인 통찰을 갖춘 당주가 인정할 답. 방금 본것의 애매한 해석을 곁들인 마법적인 답. 그러나 두뇌는 한가지를 보았을 뿐이고 손바닥은 무섭고도 기대에 가득차 땀에 젖었다. 그래서 말했다. “저 칼같은 팔들. 싸워보고 싶어.”

소문이 자자해서 기다렸는데, 기대가 헛되지 않다.

칼싸움과 마법, 그것도 죽음과 해골을 다루는 네크로먼시. 8개가문의 경쟁과 죽지 않는 황제. 레즈비언 네크로맨서가 나오는 최고의 소설. 코스플레이/팬픽도 있는듯.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